수비드한 닭가슴살, 사과-샐러리-양파 샐러드, 당근 퓨레
  Anova Precision Cooker로 처음 해 본 요리. 닭 가슴살을 149℉에서 55분동안 수비드했다. 아래 재료는 2인분 기준이다. 근데 혼자서 먹어도 되는 양임. ChefSteps의 레시피(링크)를 참조했다. 샐러드는 있는 재료로 대충 만듦
 
  재료 :
        (수비드)
        닭 가슴살 2 쪽
        올리브 오일
        소금
        지퍼백 2개
        
        (당근 퓨레)
        당근 250g, 5밀리 두께로 썰어서(빨리 익히기 위해서 얇게 썬다)
        물 70ml
        버터 45g
        
        (샐러드)
        사과 1개
        양파 1/2개
        샐러리 2줄기
        사과식초 15ml
        올리브 오일 50 ml
        꿀 15ml

  1. 닭 가슴살(껍질 제외)을 지퍼백에 각각 넣고 올리브오일과 소금을 뿌린다. 큰 지퍼백이라면 두개 한꺼번에 넣어도 된다.

  2. 149℉(65℃),55분으로 세팅하고 수비드한다.

  3. 수비드 되는 동안 당근 퓨레와 샐러드를 만든다.

  4. 당근퓨레는 당근과 물, 버터를 소스팬이나 손잡이 달린 냄비에 넣고 강불에서 물이 1/2로 줄어들 떄까지 익히다가. 물이 자작해지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당근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다.

  5. 당근이 부드러워지고 물이 얼추 사라질 때 쯤 블렌더에 넣고 갈아서 퓨레를 만들어준다. 퓨레 완성.

  6. 사과는 꼭지를 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가게 하여 눕히고 대각선 방향으로 자른다. 그 다음 최대한 얇게 썬다. 썰다보면 가운데 심에 가까워질텐데 심은 제거한다.

  7. 양파도 마찬가지로 얇게 썬다. 그렇게 얇게 썬 양파는 매운향이 강할 수 있으니 잠깐 물에 담가둔다.

  8. 샐러리는 표면에 단단한 셀룰로오스 섬유층이 있으니 한겹 벗기고 필러로 긁어 얇게 뽑는다. 그 다음 먹기좋은 길이로 적당히 자른다.

  9. 수비드가 완료되었을 시점에 얇게 썬 사과, 양파, 샐러리에 사과식초, 올리브오일, 꿀을 넣고 버무린다. 이 때 2배 사과식초를 쓴다면 분량을 7.5ml로 줄인다. 

  10. 맛을 보고 신맛이 너무 강하면 꿀을 넣고 부족하다면 식초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을 맞춘다.

  11. 미리 샐러드를 만들어 놓지 않는 이유는 수분이 빠져나와서 흥건해지고 비네그레트 상태가 물-기름 분리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12. 수비드가 끝난 닭가슴살을 꺼내서, 기름을 둘러 중강불로 예열한 팬에 윗면(둥그스름한 부분)만 2분간 지져준다. 이 때 너무 지지면 촉촉함이 사라짐. 그러니까 진짜 살짝만 지진다.
 
  13. 예열해 놓은 접시에 당근 퓨레를 깔고 그 위에 샐러드를 얹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닭 가슴살을 올린다.

  14.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