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멤버 분이 무료 분양해주신 폴첸의 핸드컵 쉴드입니다. 기존의 버클러와 다르게 정말 주먹만 보호할 사이즈의 버클러죠. 개인적으로 사이드소드도 병행해서 하고 있다보니 여러 종류의 버클러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덥썩 가져 왔습니다.


  Overview

 
  Measurements and Specifications


  Diameter : 165 mm
  Depth : 57 mm
  Grip Length : 127 mm
  Weight : 313 g


  Components, Fit and Finish

  황동으로 테두리를 씌웠습니다. 약간 녹이 슬어 있어서 금속 광택제로 한 번 밀어 줘야겠네요. 

  핸들은 리벳으로 고정하고 나무 핸들을 샌드위치 해 놓은 형태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평평한 손잡이입니다. 그래야 쥐었을 때 안쪽으로 전부 들어가고 손을 안 맞거든요.

이 정도는 들어가야 버클러 손잡이죠. 기존의 GDFB나 LOB의 버클러들은 SCA용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고 만들다 보니 손잡이가 붕 떠 있습니다. 매우 좋지 않아요. 그런 면에서 폴첸의 이 버클러는 개념 찬 설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nclusion

  좀 작아서 방어가 되냐고 물어볼 수도 있겠는데요, 실제로 해 보면 잘 됩니다. 이건 직접 경험을 해 봐야 아는 것이죠. 괜찮은 버클러를 얻어서 좋네요. 다만 아쉽게도 이 제품은 단종된 모델입니다. 이제 더 이상 못 구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단념 하세요.






  1. Favicon of http://mariabronn.tistory.com Mariabronn 2016.04.15 10:37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디아블로 2에서 보던 버클러랑 똑 닮았네요 ㅋㅋㅋ

  2. 2016.07.07 14:43  링크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